쇼 데모크라시'의 시대였다. 이에 따라 노동자 와 농민의 자각과 노동운동이 활발해진 것도 이때의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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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본소설작가(일본소설가) 후타바테이시메이
겐치(元治) 1년(1864) 2월 28일 에도에서 출생하여 메이지 42년(1909) 5월 10일 사망한 일본의 소설가, 번역가로 본
Ⅰ. 序 論
『무희(舞姬)』는 모리 오오가이 (森鷗外)(1862~1922)의 초기 작품으로 후타바테이시메이(二葉亭四迷<1864~1909>)의 『뜬구름(浮雲)』과 함께 일본 근대문학의 출발을 알리는 기념비적인 작품이다.
작가 오오가이는 일본근대문학사상 시·소설·번역·평론 등 문예 각 분야에 걸쳐서 다채로운
Ⅰ. 미국소설작가(미국소설가) 마크 트웨인
William Dean Howells(1837-1920)는 Twain을 가리켜 Cervantes와 Shakespeare 이후 최고의 해학가이며 미국 문단에서 가장 위대한 인물이자 “우리 문단의 링컨”(the Lincoln of our literature)이라고 하였는데, 이 말은 Twain을 가장 미국적인 작가로 인정하는 최고의 찬사라 할 수
쓰보우치쇼요)와는, 대학에서의 강의를 통해서 만난다. 소요는 미메이를「만들어진 작가가 아니며 타고난 작가이다」라고 칭찬해, 자택에서 열리고 있던 독서 연구회에 자주 불렀다. 그리고 쇼요로부터 「未明」(びめい)의 호를 받는다. 쇼요는 미메이의 작가 활동에 원조를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또
일본문학은 원시사회의 제사나 종교적인 행사와 결부되어 발생했다. 고대 일본민족에게는 문자가 없었으므로 문학은 구송적(口誦的)인 형태로 발생·성장해왔으며 6세기말에서 7세기초에 대륙으로부터 한자가 들어오고 표기방법이 발전하면서 기재문학의 시대가 열려 현대에까지 이르게 되었다. 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