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극은 단순히 볼거리가 아니라 시민 전체를 가르치는 교육의 현장이었다. 비극으로 재구성된 신화는 바로 그 도시의 과거 역사이다. 그러나 무대에서 벌어지는 사건은 그 도시의 현재 상황이다. 관객은 비극을 봄으로써 자신들의 문제의 본질을 파악하고 해결한다.
➌ 소포클레스의 비극세계
비극 무대의 변화
무대 장치 채색의 진정한 창안자.
비극의 코러스의 수를 12명에서 15명으로 늘였음.
제3의 배우를 소개.
비극의 극작방법 개선
삼부작으로 묶는 전통적인 방식보다 일부작을 선호.
소포클레스의 희곡 중 도시국가 테바이(Thebai)를 배경으로 하는《오이디푸스 왕》(430~426
시간에 모든 표현을 함축적으로 넣어야 하는 특성이 있었는데 트리아나 감독은 이 특성에 익숙하지 못했던 것이다. 하지만 자신을 포함한 3인이 공동으로 쓴 오리지널 시나리오를 가지고 공을 들여 제작한 에서 그는 라틴 아메리카의 역사에 있어 가장 추앙 받는 영웅이자 또한 가장 비극
1. 작가소개와 시대적 배경
1) 소포클레스
고대 그리스의 3대 비극 작가의 한 사람.
국적: 고대 그리스
활동분야: 문학
출생지: 그리스 아테네 교외 콜로노스
주요저서: 《아이아스 Aias》,《안티고네 Antigone》
아테네 교외의 콜로노스 출생. 아버지가 부유한 무기 상인이었으므로 최고의 교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