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법론의 개념이 태동하기 시작하였다. 이 방법론은 모듈화, 단계적 세분화, 하향식 프로그래밍, 정보 은닉, 추상화 수준을 포함한다.
1970년대 중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설계 방법론의 개념이 출현하기 시작하였다. 개발 의뢰자의 요구를 바로 코딩한 시스템은 실패하기 쉽고 관리에 문제점을 드러낸다
*논리적인 관점 : 설계단계
논리적인 관점에서는 Use Case관점에서 나타낸 객체상호작용 다이어그램을 바탕으로 클래스간의 정적인 구조를 나타낼 수 있다. 또한 비슷한 성질의 클래스들로 분류하여 패키지 형태로 표현하는 패키지 다이어그램을 모델링 한다.
1) 패키지 다이어그램 작성
Logical View의
개발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체계적인 관리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음은 물론이다. 따라서 이러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의 특성을 고려하고 프로젝트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기 위해서는 프로젝트 관리 방법론과 함께 기법과 도구의 체계화가 이루어져야 한다.
국내 정보 산업체들의 경우는 아직도 사
다음으로 객체지향 소프트웨어 설계 방법론이 소프트웨어 재사용에 도움을 주는 점은 틀을 이용한 모듈의 재사용이다. 소프트웨어 베이스가 방대해지면, 모듈 검색이 용이하지 못하다는 점을 지적하였는데 객체지향 소프트웨어개발방법론에서는 이 문제점을 틀을 이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마지막
소프트웨어의 이해는 컴퓨터 이용에 있어서 필요한 필수 과정이라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컴퓨터시스템의 소프트웨어를 분류하는 방식과 기준은 다양하다.
이 장에서는 소프트웨어공학4공통) 문1 (20점)교재에서 설명되지 않은 ‘린(Lean) 소프트웨어개발 방법’에 관해 관련 문헌이나 인터넷상의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