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모델과 일치하므로, 클래스 혹은 클래스 계층구조를 효과적으로 저장, 검색할 수 있어 소프트웨어 베이스를 객체지향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으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2. 객체지향개발 방법론의 장점
객체지향분석과 설계는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Ⅰ. 개요
소프트웨어개발은 보통 여러 명이 팀을 이루어 계획과 통제에 따라 진행시키는 프로젝트 형태로 이루어진다. 일정한 시간 내에 적은 비용으로 품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위한 관리기법이 필요하다. 그러나 일반 제조업에서의 프로젝트 관리와는 달
공학의 대가에 의해 소프트웨어개발방법론이라는 학문형태로 자리를 잡고 있다. 따라서 방법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개발 방법론이라 볼 수 있다. 세계적인 소프트웨어개발방법론은 크게 구조적 분석 및 설계(Structured A/D ), 정보공학(Information Engineering), 그리고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객체지향 방법론
분석한다. 자료의 구조가 정의되면 이를 토대로 프로세스 구조를 고안하는 방법이다. 대표적인 방법론으로 12장에 기술한 Martin의 정보 공학 방법론이 있다. 1970년 말부터 데이타베이스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소프트웨어개발에서 자료의 구성 방법이 더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따라서 데이타베
사용하는 주로 그림으로 된 표기법 (모델 표기법)
- 공정(process) : 개발을 하는 단계별 지침
- 70년대 중반 ~ 80년대 중반 : 구조적 분석 및 설계(Structured A/D)
- 80년대 후반 ~ 90년대 중반 : 정보공학(Information Engineering)
- 90년대 초반 ~ 현재 :
객체지향 방법론(Object Oriented Methodolog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