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공학이다.
소프트웨어 공학의 의미를 정의하는 또 다른 방법은 소프트웨어 공학의 목표를 알아보는 것이다. 다음과 같은 목표를 위하여 소프트웨어 공학의 원리와 여러 가지 방법을 적용한다.
‧ 품질 좋은 소프트웨어를
‧ 최소의 비용으로
‧
품질을 높이기 위한 방법 중의 하나이다. 구조적 프로그래밍이 프로그래밍의 스타일로 자리 잡으면서 구조적 방법론의 개념이 태동하기 시작하였다. 이 방법론은 모듈화, 단계적 세분화, 하향식 프로그래밍, 정보 은닉, 추상화 수준을 포함한다.
1970년대 중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설계 방법론의 개념이
Ⅰ. 소프트웨어의 개념
좁은 의미로서의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동작시켜 처리 대상이 되는 데이터를 입력으로 하여 가공 처리해서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명령들의 집합인 프로그램을 말한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프로그램(program) 뿐만 아니라 프로그램과 관련된 문서(documents)와
IPL은 2003년 초에 작업을 시작
UML(범용모델링언어) 사용 기반
초기단계설계는 94개의 클래스들로 구성된 활성 NASS 구성요소를 이루는 19개의 소프트웨어 구성요소(6개의 실행파일과 13개의 라이브러리)
현 단계는 280개의 클래스들로 구성된 8개의 실행파일과 15개의 라이브러리
다음단계향상을 위
Ⅰ. 서론
지금까지 개발된 교육용 소프트웨어 중에서 최상의 것 하나를 선정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성공적인 교육용 소프트웨어가 갖추어야 할 특성을 확인해 내는 것은 가능하다. 교육용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개발과정에서 이들 특성들을 구현해 보고자 하는 노력을 경주함으로써 보다 좋은 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