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의 출현 배경이다. IEEE 소프트웨어공학 용어 표준에 의하면 소프트웨어공학이란 ‘소프트웨어의 개발, 운용, 유지 보수 및 파기에 대한 체계적인 접근 방법’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공학이란 과학과 수학을 기초로 하여 구조나 기계, 생산 공정, 시스템 등의 생산에 체계적인 방법을
소프트웨어는 효율성이 보장되어야 한다.
Ⅱ. 소프트웨어의 특성
- 비가시성(Invisibility)
- 복잡성(Complexity)
- 순응성(Conformity)
- 복제 가능(Duplicability)
- 테스트 가능(Intestability)
- 변경(Changeability)
- 장수(Longevity)
- 응용에 의존(Application Dependency)
Ⅲ. 소프트웨어의 분류
1. 시스템소프트웨어(Syst
소프트웨어는 그 생산물의 구조가 코드 안에 숨어 있다. 이를 소프트웨어의 비가시성(invisibility)이라고 한다. 소프트웨어의 다른 특성으로 복잡성(complexity)을 들 수 있다. 소프트웨어는 개발 과정이 복잡할 뿐만 아니라 전산화 대상 업무, 소프트웨어시스템 자체가 난해하다. 소프트웨어는 수학이나 물
2. 자료 처리 시스템
1) 일괄처리
- 원시 데이터(raw data)를 수집하고 분류 정리하여 파일(file)에 수록하는 사전 준비 작업 필요
- 시스템 중심 처리 방법으로 높은 시스템 성능과 낮은 처리 비용이 특징
- 순차 접근 방법 이용 업무에서 주로 사용
2) 온라인 처리
- 실시간(real time) 처리
- 사용자 중심 처
Ⅰ. 개요
제 2차 세계대전 후의 건축을 보면, 대전 전에 거장이던 르 코르뷔지에와 로에가 여전히 주도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르 코르뷔지에는 평탄한 활면(滑面)이나 판(版)의 조형에서 보다 유기적인 곡면(曲面)이나 거친 면으로 싸인 매스(mass)의 조형으로 극단적인 작풍(作風)의 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