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개혁 정책은 高熲의 輸籍法을 골격으로 하였다. 다만 수적법이 시행되어야만 했던 배경에 대해서는 <<隋書>> <食貨志>와 <<通典>> <食貨>가 약간 다른 내용을 전하고 있는데 <<수서>>에는 북제의 구경인 산동에서 세역을 기피하는 자가 많았고 수적법이 주로 지방관리들의 부정이 만연했던 상황에
토지사유의 억제와 농민의 생활안정, 조용조(租庸調)에 의한 세수(稅收) 확보, 그리고 토지를 받는 균전농민에게 부병의 의무를 강요함으로써 군사문제까지 해결하려 한 것이다. 이렇게 볼 때 균전제에서는 전제군주가 토지와 인민에 대한 절대적 지배권을 강화하려는 성격이 강하다. 왜냐하면 이 제도
대한 관점을 반영하고 있다. 논어에서 사용되고 있는 미의 개념은 미학 문제로서 검토해 볼 수 있는데, 다음과 같은 두 종류가 있다. 첫째, 공자는 일반적으로 미와 선을 혼동하거나 혼합하여 쓰고 있다. 실제로 공자만 그러한 것이 아니라 선진제자가 모두 그렇다. 이는 미와 선이 객관적으로 밀접한 관
역사에서 문화의 중요성은 강조하지 않을 수가 없다. 중국의 현재, 그리고 나아가 미래를 진단해보기 위해서는 문화 탐구가 필수적이다.
문화는 일종의 방대한 체계이다. 문화의 정의와 그 내포에 관한 견해는 무수히 많다. 한정된 시간의 탓으로 중국의 문화를 완전히 살펴보는 일은 무리가 있어
대한 차별정책은 없다. 그러나, 언어 및 교육상의 문제로 취업에 문제를 겪고 있는 게 현실이다.
1.1.4. 화폐단위
대만의 화폐단위는 국제적으로는 NTD(New Taiwan Dollar) 또는 新臺幣(신타이삐)이고, 대만에서는 臺幣(타이삐) 또는 元(위엔)이라고 한다. 영문표기로는 NT$이다. 그리고, 元 밑에는 角(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