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야기의 연계구조
<인간극장-그 여자 하리수>의 이야기 구조는 ‘대중문화, 그 기호학적 해석의 즐거움’(백선기 저, 2007, 커뮤니케이션북스)의 331쪽 본문에 하나의 표로 제시되어 있다. 이 구조는 모두 16개의 연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연계가 내포하는 담론의 의미를 전개해보면 동일 저서 332
집단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그들이 이렇게 옷을 벗고 사진을 찍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리 조에서는 문화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일상 속으로 깊숙이 스며든 성. 즉 누드열풍의 배경과 우리나라 누드 열풍의 현주소, 그리고 더불어 그와 관련된 사례, 대두되는 담론을 중심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연예인 ‘하리수’가 등장함으로써 연예계가 떠들썩해졌다. 그리고 하리수는 주민등록상의 성을 바꿈으로써 국가에서도 성 전환을 공식적으로 인정해준 사례가 있으며, 2007년 5월 19일날 미키정과의 결혼으로 우리를 또 한 번 놀라게 했다. 이 외에도 18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최현숙(민노당)씨가 우
수용자가 눈치 채지 못하는 한도 내에서 동성애 코드를 사용한 광고의 사례를 찾아 볼 수 있다. 동성애나, 혼전 성관계, 혹은 죽음과 관련된 묘사 등은 금기시 돼왔던 소재라고 할 수 있다.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러한 금기를 깨버리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일종의 전략이 될 수 있다. 충격
남성과 여성, 이 양성간의 성적 차이를 '성차' 라고 한다. 성차에 관한 논의는 남성 위주의 사회를 합리화하기 위하여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한 존재며, 따라서 사회적으로 차별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근거가 되어왔다.
성차를 긍정하느냐, 부정하느냐(수용의 여부) 하는 갈림길에서 지금까지는 이러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