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성이 있는 투자안의 실행을 위하여 주식을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해야 한다면, 자금조달에 내재된 문제로 인하여 수익성이 있는 투자안을 기각하는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설명의 근거는 다음과 같다. 만약 기업이 충분한 여유자금(Slack)을 보유하지 못한 경우에 시장이
―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사업장은 크게 DVD방과 PC방, 노래방으로 크게 분류된다. 최근 몇 년간 DVD방 시장이 축소되었으며, PC방은 2005년 약 2만 5천여개의 사업장이 있었으나 바다이야기 사태등으로 20%이상 규모가 축소되었다. 노래방은 전통적으로 가장 많은 사업장이 경쟁하고 있는 시장으로 판단된
Ⅰ. 영화 산업의 개요
영화산업의 정의
영화 제작, 활용, 유통, 보급, 수출, 수입 등과
관련된 제반 사업활동
한국 표준산업분류
영화 및 비디오 제작, 관련서비스, 영화배급,
영화 및 비디오 상영
21C 대표적인 성장 산업 및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묘사되는 엔터테이먼트 산업(또는 문화사업)
전자상거래란 일반적으로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조직과 개인 간에 다양한 전자적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교환하는 것」, 다시 말하면,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 정의도고 있다. 이것은 돈의 흐름이 수반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 상대
은행의 환경변화
핀테크를 앞세운 새로운 경쟁자의 진입과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 시장의 새로운 진입자
금융 Tech기업, 아마존, 구글, 애플
- 뱅킹의 배제 (De-banked) 현상
: P2P Lending
- 은행 비즈니스 모델 한계
수익성 저하 및 비대면 처리비중 90%
은행의 미래
2025년에는 소비자금융부문은 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