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란 일반적으로 「기업, 정부기관과 같은 독립된 조직간 또는 조직과 개인 간에 다양한 전자적 매체를 이용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교환하는 것」, 다시 말하면, 「네트워크를 통한 상품의 구매와 판매」로 정의도고 있다. 이것은 돈의 흐름이 수반되는 일상적인 상거래뿐만 아니라 고객 상대
2.게임전자상거래의 현황
들어가는 글
․ 현재 아이템이 현금 거래되고 있는 온라인 게임→약 250여개
․ 시장규모 →2004년 아이템 현금거래 시장 규모는 7~8천억원
2005년에는 1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
․ 선진국→ 일부 선진국에서는 이러한 현상을 단순 게임이 아닌
레이포트(Rayport)와 스비올클라(Sviokla)는 전자상거래를 기존의 물리적 시장과 현격한 특성 차이를 가지는 사이버시장 공간이라고 하면서, 거래의 내용(contents)이 정보 중심으로, 거래의 정황(context)이 전자적 화면상에서, 그리고 거래의 하부구조(Infrastructure)가 컴퓨터와 통신으로 바뀌는 것이라고 설명하
전자상거래, 인터넷커머스)의 개념
전자상거래란 포괄적으로는 \"전자적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비즈니스\" 정의할 수 있으며(European Commission 1997), 물리적인 재화나 정보처럼 보이지 않는 서비스를 전자적으로 거래하는 것을 포함한다. 따라서 온라인 마케팅, 주문, 결제 및 배달지원에 이르는 거래에
오늘날 우리는 단 하루도 인터넷 없이 살아가기 힘들게 될 만큼 생활에서 인터넷이 차지하는 비중이 과거에 비해 매우 높아졌다. 매스컴에서는 매일같이 인터넷 관련 기사를 떠들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터넷 관련산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다. 우리는 매일같이 인터넷(www)으로 전자메일을 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