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를 통해서 교황의 권위를 세우고자 했던 예수회의 활동에서 해결점을 찾았다.
스페인 왕실의 관심은 원주민들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보다 엔코멘데로들을 견제하고 통제하는데 있었다. 왕실과 엔코멘데로 사이의 세력 다툼 사이에서 예수회의 원주민 보호구역 활동은 성공을 거둘 수가 있었으며,
Ⅰ. 서론
15세기 활자가 발명되기 이전까지는 파피루스라 불리우는 식물과 동물의 가죽으로 만든 종이에 기록을 하였다. 그랬기에 오랜 시간이 지나면 그 기록의 원본은 낡아 없어지기 마련이었고 사본이 그 맥을 이어 나가곤 했다. 성경의 기록도 예외는 아니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기록
선교 개념에 대하여
1) 세상을 죄악시하는 세계관은 이원론적이며 잘못된 것이다.
2) 피 선교지를 지배하려는 부권적 태도는 위험하다.
3) 대화의 유익을 전면 부정해서는 안 된다.
4) 하나님과 인간의 수직적 구원만 강조하고 사회적 관심을 갖지 않는 것은 잘못이다.
라고 비판하였다.
1972년 12월
1. 바울의 젊은 시절
- 바울은 자신의 유대적 배경을 언급하며 그의 혈통은 베냐민 지파로 거슬러 올라간다. (롬11:1)
- 누가는 바울을 유대인으로 길리기아의 헬라도시인 다소에서 태어난 바리새인으로 언급합니다. 그리고 나면서부터 로마 시민권자로 소개한다. (행22:3)
1) "다소"는 어떤 곳인가?
- 다
사람들이라는 특수성과 남한의 자본주의 체제에서 물질적 성공을 이루고자 하는 강한 열망과 기대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탈북자들의 가치 정향(value orientation)에 관한 최근 한 연구에서 탈북자들은 남한주민들에 비교해서 더욱 높은 수준의 수직적 개인주의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