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의 목소리를 낸 것이다.
제니 홀저는 특히 비디오 프로젝션을 이용한 라이트 아트와 텍스트로 작업을 했다. 그녀는 비디오가 주된 소재였던 미디어아트 영역에서 ‘빛’ 자체를 이용한 프로젝터, 전광판 등을 재료로써 본격적으로 끌어왔다. 그녀의 작품은 소재적인으로는 텍스트를 이용해 메
도선 전체가 힘을 받는 것이지 아니면 도선내의 전자(전류)만이 힘을 받는 것인지 알고 싶어 했다. 그는 후자가 맞을 것이란 생각에, '만약 고정된 도선내의 전류 자신이 자석에 끌린다면, 전류는 도선의 한쪽으로 흘러나와야 하겠기에 도선의 전기저항이 증가할 것' 이란 가정에 따라 실험을 행하였다
저항하는 잠재력을 가진 기호 해독자의 모순적 입장
대항적 입장 : 지배적인 텔레비전 코드를 인식하고 그것에 대항하는 기호 해독자들의 입장.
2-3 이데올로기
이데올로기는 모든 문화 속에 존재하는 일종의 신념 체계라고 할 수 있다. 이미지는 이데올로기가 파생될 때 중요한 의미를 지니
홀타이가 68운동을 분석할 때 쓰인 사회운동의 정의에 따르면, 공개적인 저항을 수단으로 '사회변동'을 불러일으키거나 저지하고 돌이키려는 그룹과 조직으로 이루어지는, 일정한 기간동안 유지되고 집단적 정체성을 통해 뒷받침되는 그물망으로 표현하고 있다. 여기서 중요하게 생각해보아야할 어휘
Ⅰ. 지하수의 이동
1. 공극률과 투수도
공극률은 공극이라 불리는 열린 공간을 갖는 토양 혹은 기반암의 전체에 대한 공극 체적의 비이다. 즉 주어진 체적의 퇴적물 혹은 암석이 포함할 수 있는 물의 양을 결정하는 것이 공극률이다. 퇴적물의 공극률은 구성입자배열의 치밀도와 입자들의 크기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