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주의 사상의 이삭을 자르는 어리석음을 범했다. 당시 낭만주의 음악이 추구한 "이상"이란 인간의 오염된 손이 닿지 않은 야성 그대로의 자연과 그런 자연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인간 본성에 기여하는 일이었다. 이 시기에 낭만주의 예술가들은 실제 호수나 숲 같은 자연이 좋아 그 속에서 살면서도
낭만주의로부터는 만물 신성론의 관념을, 피히테에게서는 행동의 원리를 계승하여 신성한 육아의 자연을 사상 기초로 하는 독특한 교육학설을 정립해 내었다. 30세 때 프뢰벨은 괴팅엔 대학에 입학해서 수학했고, 1812년 베를린 대학에서 수학하던 중 교수직을 제안을 받았으나 프뢰벨의 형의 죽음으로
숲, 은자, 동굴의 형상은 바로 이러한 상징들이다. 그것들은 유한하고 구체적이면서 무한하고 이념적이다. 이들이 보여주는 세계가 물질적, 현실적 세계가 정신적 이상적 세계와 결합된 낭만화, 상징화, 포에지화된 세계이다. 이 세계가 낭만주의 미이다. 낭만주의 미술의 세계는 상상의 세계이며 예술
숲 속의 호수(The sleeping beauty), 1890)」, 「호두까기 인형(The Nutcraker), 1892」
낭만주의의 서정적 선율들을 효과적인 화성으로 관현악화함. 발레음악을 다른 장르의 곡들과 동등한 음악적 가치를 부여함.
(1) 슬라브 협주곡
1876년 러시아가 원조하고 있던 세르비아가 터키와 전쟁. 그것이 러시아, 터
숲에서 헤매는 두 쌍의 커플들의 엇갈린 사랑과, 이를 안타깝게 생각한 요정의 왕이 그들의 사랑을 제대로 맺어주어 행복한 결말에 이르게 하였다는 이야기
- 결혼 행진곡
작센 주 츠비카우 출생
1828년 라이프치히 법대 입학
손가락 부상, 피아니스트의 꿈 좌절
=> 작곡에 전념
1834년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