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는 15%였다고 한다.
육아정책연구소(2016)에 따르면, 가정 내 스마트폰의 보유율은 98% 이상으로 대부분의 가정에서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고, 유아의 스마트폰이용률은 68.4%로 영아의 34.9%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이용하고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영유아의 스마트폰최초이용 시기의
접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통계가 우리 사회의 밝은 면만 보여주는 것은 아니다. 이런 것으로 인해 또 다른 사회문제화 되는 것이다. 바로 인터넷・스마트폰 중독이다. 우리 사회에서 인터넷・스마트폰의 중독 현상과 문제점 그리고 가정에서 어떻게 해결해 나갈 것인지 알아보자.
이용시 소비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킥보드의 위치와 충전 정도를 확인하고 킥보드를 대여하여 이용하면 된다. 이용자 확인이나 결제도 앱을 통해 이루어진다. 1분당 이용료가 청구되며, 사업자에 따라서는 기본요금으로 일정시간 이용이 가능한 요금체계를 적용하고 있다. 대부분 킥보드 거치장소를
정도이다. 심지어는 온라인 게임 중독으로 인하여 현실과 가상을 분별해내지 못하여 일어나는 폭력이나 살인 사건 등이 심심치 않은 현대에 인터넷 및 게임 중독의 치료 및 상담 방법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용률의 증가 또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에 대한
정도이다. 심지어는 온라인 게임 중독으로 인하여 현실과 가상을 분별해내지 못하여 일어나는 폭력이나 살인 사건 등이 심심치 않은 현대에 인터넷 및 게임 중독의 치료 및 상담 방법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다. 또한 스마트폰이용률의 증가 또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이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