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은 문화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 등과 이에 관련된 서비스를 행하는 산업이다. 즉, 문화․예술 분야를 상품화한 모든 산업을 문화산업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아도르노와 호르크하이머가 1947년에 쓴 '계몽의 변증법'에서 제시한 문화 산업의 의미는 사뭇 다른 뉘앙스를 지니고 있
Ⅰ. 서 론
청소년 시기는 감성이 가장 풍부하고 가장 혈기왕성한 시기이다. 그리고 가치관이 제대로 형성되어 있지 않아 대중스타를 무조건, 무비판적으로 따르고 추종하는 경향이 있다. 고교를 중퇴하고 록 그룹 시나위의 맴버로 활동하던 서태지가 랩 음악을 들고 나와 기성세대를 향한 직격탄이랄
스타는 하늘의 별처럼 자연스러운 존재가 아니라 만들어졌다고 할 수 있다. 대중스타는 영화의 탄생과 함께 영화시장에서의 기업들간의 경쟁에서 탄생하였는데 우리가 오늘날 말하는 스타시스템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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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청소년기의 대중스타수용경험의 사례와 그 순기능 및 역기능
1) 청소년기의 대중스타수용
스타는 대중들로부터 호감과 인정을 받고 있으며, 일거수일투족이 그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있어서는 관심의 대상이 된다. 멋있는 플레이를 연출하기 때문에 스포츠 스타가 쓰는 스포츠 용품은 고성능의 것이며, 그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는 훌륭한 것으로 간주되는 경향이 있다. 기업은 유명한 스포츠
수용자들에게 많은 영향력을 행사한다. TV 오락 프로그램의 기능과 성격은 다음과 같은 6가지로 정의할 수 있다. 첫째, 오락은 텔레비전 내용을 구성하는 중심적 요인이며, 시청자들의 텔레비전 시청동기를 일으키는 가장 주된 동기이다. 둘째, 텔레비전의 오락적 요소는 여타의 정보적 요소나 교육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