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ever, the other genre, online game which is popular in Asia including Korea, often provides relatively dangerous circumstances to children. Because children can play online games in anywhere connected with internet, they don’t need to buy expensive console game devices or game title. And also it’s very cheap to play in an internet café, which everyone could reach any internet caf&ea
인터넷 게임으로 분류하며 그에 따른 정의는 <표 2-1>과 같다.
<표 2-1> 동시 접속자수 및 운영방식에 따른 온라인게임 분류
온라인게임의 특징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PC게임은 게임이 들어 있는 CD를 구입하고 이것을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고 게임을 진행하게 되므로 게임회사는
청소년기는 성인으로서 사회생활을 하는데 필요한 역할을 습득하는 시기이며 심리적․사회적 독립을 추구하는 시기이다. 현실적으로 성인신분에 도달하지 못한 채 성인역할을 훈련해야 하는 과도기적인 특성 때문에 청소년들은 많은 갈등과 문제에 부딪치게 마련이다. 청소년은 아동도 아니고 성
성장하고 있으며, 문화라는 것이 우리 생활의 부수적인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사람들의 인식도 문화컨텐츠 산업의 발전이 가져오는 커다란 영향력을 인정하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의 문화컨텐츠산업의 세계점유율은 2003년 기준으로 1.5%정도로 미약하지만, 온라인 기반시설을 잘 갖추
Ⅰ. 서 론
밤 12시부터 새벽 6시 사이엔 인터넷 게임을 못하도록 금지되는 청소년의 연령 기준이 '16세 미만'으로 결정됐다. 여성가족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자정 이후 미성년자의 인터넷 게임 접속을 강제로 차단하는 일명 '신데렐라법(강제적 셧다운제)'을 만 16세 미만에게 적용하기로 합의했다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