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의 진화와 디바이스의 변천을 살펴보고, 수용자의 태도, 특히 몰입의 태도와 관련하여 논의를 진행시킬 것이다. TV에서 게임채널이 방송되고, 게임을 통해 경제 활동을 하는 전문적인 프로 게이머가 등장한 현 세대의 뜨거운 감자, 게임! 이제 우리 수업 시간에 다룬 이론들을 비디오 게임과 연관
집 와플 제조기에 액체 고무를 부어 고무 스파이크를 만드는 실험을 시작했고, 여기서 나온 밑창은 러닝화의 역사를 완전히 뒤바꿈.
▪ 1971년
- 스워시(Swoosh) & 니케(Nike): 롤린 데이빗슨(포틀랜드 주립대의 그래픽 디자인학과 학생)이 35달러를 받고 나이키의 트레이드 마크인 스워시(Swoosh)를 만듬.
그래픽 정보와 영상물의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디오북으로도 인기가 있다. 아이팟을 이용한 오디오 방송을 할 수 있는 포드캐스팅이 널리 이용되고 있고 대학이나 기업에서는 오디오 교육용 기기로 활용되고 있다. 아이팟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의 아이콘이다.
1) 스포츠
<그림8> 에어줌 ‘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잘 활용하는 KT는 작년에 기발한 전략을 세웠다. 프로야구는 야간으로 진행되고, 장시간 방송을 하기 때문에 광고를 하기 쉽다. 하지만, KT는 다른 광고도 진행하는 동시에 경기 중 광고를 하기 위해 노력했다. 중계 중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카메라가 달을 잡아 줄 때 달에 Ol
그래픽과 사운드를 더한 역할 수행 게임, 도시나 은하에서 대안 생명체에 이르는 시스템의 성장과 발전을 플레이어들이 관장하는 시뮬레이션 게임까지 다양하다. 『컴퓨터 게이밍 월드(cgw)』는 현재 게임영역을 액션/아케이드, 어드벤처, 역할 수행 어드벤쳐, 시뮬레이션, 스포츠, 전략, 그리고 전쟁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