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그래픽의 진화와 디바이스의 변천을 살펴보고, 수용자의 태도, 특히 몰입의 태도와 관련하여 논의를 진행시킬 것이다. TV에서 게임채널이 방송되고, 게임을 통해 경제 활동을 하는 전문적인 프로 게이머가 등장한 현 세대의 뜨거운 감자, 게임! 이제 우리 수업 시간에 다룬 이론들을 비디오게임과
닌텐도에서 새로 개발한 콘솔게임기 Wii. Wii는 지금까지의 패드로 컨트롤하는 게임기에서 벗어나, 조금 더 원초적인 움직임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컨트롤러를 채용한 획기적인 상품이다.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은 NDS에 이어서 닌텐도의 부활을 확실히 보여줄 제품이라는
수 있고 인터넷에 접속해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이렇게 된다면 게임기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게임기 시장의 대표적인 3사 Microsoft, 닌텐도, SONY는 자사의 새로운 게임콘솔이 더 많은 거실로 들어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다음 세대를 선도하기를 바라며 수십억 달러를 쏟아 붓고 있다.
게임기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이다. 게임기 시장의 대표적인 3사 Microsoft, 닌텐도, SONY 는 자사의 새로운 게임콘솔이 더 많은 거실로 들어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다음 세대를 선도하기를 바라며 수십억 달러를 쏟아 붓고 있다. 일차 목표는 자사의 게임기를 많이 판매 하는 것이지만, 장기적으
게임을 약간의 수정을 통해(예를 들어 언어) 쉽게 타국가에 진출시킬 수 있다는 점이 그 원동력이 된다.
3. 닌텐도의 한국진출 계기와 과정 & 한국시장에서의 활동
닌텐도는 1990년대 초 우리나라에서 가정용 콘솔게임기 붐을 일으킨 이후 한동안 모습을 찾기 힘들었다. 그사이 한국 온라인 게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