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orts에 대한 관심이 확산 되면서 최근 2010부산 G-스타에는 28만명의 관람객이 모일만큼 점차 시장이 커지는 추세이다. 또한, 동서리서치 설문조사에서 축구 다음으로 가장 즐겨보는 스포츠 2위를 차지 할 만큼 e-sports문화가 자리 잡고 있으나 정작 e-sports 전문 정보제공 사이트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았
전략으로 Target을 넑혀가면서 스포테인먼트
그룹의 이미지 제고
2-1. e-Sports 시장이란?
“ 네트워크 게임에 경쟁이라는 스포츠적 요소가 가미됨으로써
e-Sports라는 새로운 영역으로 인증 ”
산업구조
플레이어(프로게이머), 프로구단, 스폰서 쉽을 통한 스포츠마케팅 활용, 방송중계, e
스포츠가 젊은 계층에서 큰인기를 모으고, 미디어 노출이 많아지자 국내 대기업들의 e-스포츠 참여가 본격화 ㆍKT, KTF, SK텔레콤, 팬택&큐리텔,삼성전자 등 정보통신 기업들을 중심으로e-스포츠마케팅이 활발해졌다.
이에 광주는 이런 독특한 축제로 인해 광주의 이미지를 알리고 개선하는 축제가 될 것
E-sports
게임을 이용하여 하는 경기 및 부대활동
일반 스포츠와 달리 인터넷이나
전자매체를 통해 경기가 진행되는 게임 스포츠E-sports 마케팅스포츠마케팅과 거의 유사하지만 팬들의 참여가 용이함
특히 e스포츠 팬들은 스폰서 기업에 대한 높은 충성심을 나타냄
인지도를 향상시키는 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