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이 구현되는 시스템 즉, 플랫폼에 따라서 역사적으로 발전 및 구분되어져 왔다. 대체적으로 온라인 게임은 아케이드 게임, 비디오콘솔게임, PC게임 그리고 온라인 게임으로 나누어진다.
않다. 이 보고서에서는 광고매체로서의 온라인 게임을 논하기 전에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알아봄으로서 온라인 게임이 광고매체가 된 이유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게임콘텐츠의 현황 및 가능성 그리고 광고매체로서 온라인 게임의 가능성을 알아본다.
스포츠풀(Sports Pool), 카지노 등이 있으며, 이는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것과 민간기업이나 자선단체가 주도하는 것으로 구분할 수 있다.
② 이러한 상업적 게임 가운데 복권은 오늘날 미국에서 가장 성행하고 있으며, 미국인의 80% 이상이 1회 이상의 구매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그 다음으로 성
Ⅰ. 서론
1. 연구목적
세계 카지노산업은 21세기 국가경제에 있어 가장 두드러질 산업 중 하나로 전망되고 있는데, 90년대 경기 침체기에도 매년 평균 10% 이상 지속적인 고용창출 및 성장을 하였고, 카지노산업에 대해 도이치증권은 연평균 11% 대의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평가했다(서울 경제, 2004).
Ⅰ. 서론
카지노는 법률적으로 전용 영업장을 갖추고 주사위, 트럼프, 슬롯머신 등 특정한 기구 등을 이용하여 우연의 결과에 따라 특정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고 다른 참가자들에게 손실을 주는 행위 등을 하는 업으로 정해져 있다. (관광 진흥법 제3조 1항) 카지노는 가장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