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우리는 시간을 인간의 삶 속에서 이용하고 있는 것일까? 아니면 시간이 우리를 만들고 이끌어가는 것일까? 아마 누구도 선뜻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일 것이다. 시간은 고정불변의 것이라기보다는 문화집단에 따라 다르게 인식되고 있다. 분명히 지적할 수 있는 것은 사회적, 문화적 구성요소로
Ⅰ서론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신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몸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시간표현은 지금처럼 세밀하고 분석적이지는 못하지만, 상당히 다양한 표현법을 갖고 있어 그들의 시간에 대한 인식을 파악하는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해 주고 있다. 이러한 표현법을 관찰해 보면, 그들은 시간이라는 것을 추상적으로, 객관적으로 파악하지 않고 대체로 계절이나 우주의 주기에 관계없
중국신화중 창세신화와 영웅신화, 3장 중국신화에 대한 개인적 생각으로 신화에 대한 개인적인 공부의 결과를 마친다.
2. 신화에 관한 일반 정리.
<1>신화의 정의
신화는 고대 인류가 우주와 생명을 탐구하고 해석한 것으로, 당시 그들이 처한 갖가지 자연․지리환경과 사회․역사환경에 맞추
고대 동방기독교는 중앙아시아의 박트리아와 소그디아나를 거쳐 톈샨 산맥의 북록과 타림 분지로 확산되었고 이어 중국으로 왔다.
중국에는 언제 기독교가 왔느냐는 문제는 단순치 않다. 635년에 네스토리우스파가 중국에 들어 왔지만, 그 이전에도 중국에는 기독교가 있었다. 그렇지만 그 증거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