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있다. 온라인 게임,SNS, 플랫폼서비스 등 메타버스-디지털지구는 영역이 더욱 확장되고 우리 삶에서 뗄 수 없는 세계가 될 것이다. 특히 MZ세대에게 메타버스는 큰 각광을
받고 있다.
MZ세대를 보게 되면 다양성과 포용성을 바탕으로 많은 새로운 걸 창조하는 걸 좋아하는 세대인
메타버스는 게임, 업무,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곳에서 기술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미래에는 일상적인 기술로 상용화될 수 있는 기술이기도 하다. 즉, 메타버스는 제조, 유통, 광고, 교육,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영역에 변화를 가져다 줄 것이다. 이 책은 총 6
새로운 세상, 디지털 지구가 메타버스이다. 또한 메타버스에 대한 정의를 현실세계의 나를 대변하는 아바타가 일상 활동과 경제생활을 영위하는 3D기술을 기반의 가상세계라고 할 수 있다.
메타버스 로드맵(2007)에서는 메타버스를 “메타버스는 융합이다. 메타버스는 가상적으로 확장된 물리적 현실
빅데이터, 메타버스와 관련된 내용을 언급하고자 한다. 먼저 AI(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AI(인공지능)은 인간의 학습과 추론 능력을 모방하거나 재현하는 컴퓨터 시스템 또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 장에서는 AI인공지능의 장단점과 합리적 사용방안에 관하여 살펴보기로 하자.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미래를 대비하면서 삶의 방향을 모색함과 동시에 올바른 투자 방향을 살펴야 할 것이다. 본인은 단순히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그 발전 방향과 이슈만을 정리하는 것이 아닌 미래를 대비하는 시나리오를 쓰는 관점에서 설명할 것이고 판단은 이 글을 읽고 있는 구독자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