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전송
* CPU의 클럭이 높은 주파수에서는 왜곡이 심하다.
* DRAM의 리프레시로 인한 과도한 전류 때문에 잡음이 많이 생긴다.
* 어드레스 공간 확장에 따른 DMA 공간확장이 제한적이다.
* CPU와 시스템버스 사이의 엄청나 속도차이로 고해상도 그래픽 등 많은 양의 데이터를 필요로 할 경우 병목현
데이터 전송 방식에 관한 규약이다. 스카시는 처음에 발표될 당시에는 PC보다는 워크스테이션 이상의 미니급 컴퓨터에 채용되었다. 차후 스카시2가 발표되었는데 이것이 현재 PC에 도입되고 있는 스카시 방식이다. 1986년 처음 개발될 당시의 스카시1은 8비트 병렬버스에 초당 5MB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산업 사회에서 정보사회로 진입하는 길목에 서 있는 우리는 하루가 다르게 사회 구조, 산업 구조, 생활 양식, 경제 체제, 심지어 정치 양식까지 급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산업사회에서는 인간의 육체 노동을 대신할 기계 및 도구의 발명으로 생산성을 향상시켰다면 정보 사회는 창의적이고
, 유비쿼터스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유비쿼터스 컴퓨팅 관련 응용 기술 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고 유비쿼터스 보안에 대해 설명하겠다. 제 3장에서는 유비쿼터스 실현을 위해 극복해야 할 제약사항들과 국내외 유비쿼터스 서비스 동향에 대해 서술하였고, 마지막 제 4장에서는 본 레포트를 정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