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낭만주의 개관
(1) 낭만주의 intro
1. 격식과 질서를 중시했던 ‘고전주의’에 대한 반발로 형성된 복합적이고 다원적인 사조로서, 서민 지향주의 및 작가의식을 갖는 변두리 문학으로, 18~19c 세계 문학을 주도하였다.
2. 주관적 세계인식에 토대를 두었다.
- 자연관: 자연은 인간과 교제할 수 있는
도면을 만드는데 이 반구성에 의해 색 평면은 떠있는 것으로 보이고, 색 자체의 기능은 평면에 대해 건축적이고 고유한 것을 규정된다. Mondrian의 구성에서는 평면들이 한 시점에서 동시에 인식되지만, Doesburg의 반구성에서는 시간과 관련된 공간이라는 새로운 인식을 하게한다는 차이점이 있다. ....
할 수 있다.
그는 어느 유파(流波)에도 속하지 않았다. 이는 문단에 등장하기 전부터 당대 어느 대가(大家)들과도 다른 자기 고유의 영지(領地) 개척을 예술가로서의 유일한 사명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그러나 개성적이며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창조한 천재였음에도 불구하고 당대에는 그 진가를
1. 서론
한국 현대문학사에서 1950년대는 하나의 전환점을 이룬다. 해방공간의 혼란이 수습되지 않은 상황에서 1948년 남북한은 각각 이데올로기가 다른 단독정부가 세워졌고, 곧 이어 6·25라는 미증유의 전쟁과 더불어 1950년대는 시작되었다.
일제의 질곡에서 벗어나 모국어의 자유로운 구사로 자아
청소년은 이 시대의 청소년이기도 하지만, 장차 다가올 민족공동체의 차세대 일원이므로, 오늘날의 청소년을 어떻게 지도할 것인가의 문제는 곧 바람직한 청소년 상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의 문제가 되고, 이는 바로 우리시대의 민족상을 어떻게 구상하고, 실현시킬것인가의 문제가 된다. 따라서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