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유명한 시사만화가 레넌루리는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제대로 그려진 시사만화는 글로 쓴 사설 이상의 영향을 독자들에게 준다. 사설을 읽는데 보통 7분이 걸리지만 시사만화는 단 7초면 모든 내용을 독자에게 전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각적 효과를 통해 더 강력한 임팩트를 독자들에
만화나 소설, 칼럼 등이 오락적이고 문화나 TV/연예면도 오락적인 기사로 채워져 있다. 또 신문을 읽는 것이 단지 객관적인 정보만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니라 신문기사를 읽는 그 자체가 즐거움을 주는 오락적인 기능도 하고 있다는 점이다.
미디어의 오락 기능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 동시에
만화
청각 - 음성 광고
다중 매체 : 음‧영상 광고, 통신 매체
위에서 설정한 대상 범주들에 대해 구체적으로 접근하고자 설정했던 점을 신문, 만화, 광고, 통신 등의 나누어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1) 신문
신문의 경우 가장 기본적인 속성인 정보 전달의 문제를 집중적으로
: 상위 3대 포털 사이트의 점유율 83.3%
신문 열독률에서 3개 메이저 신문이 차지하는
점유율 44.8% 보다 높다.
: 인터넷 저널리즘에서 포털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은 것을 알 수 있다.
• 인터넷 언론의 대표적인 사이트
- 일명, 언론사닷컴
- 일반 인터넷 신문
- 지역관련 뉴스 & 정보제공을
1. 인터넷 언론의 정의 및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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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터넷 언론의 정의 및 역사
1-1. 인터넷 언론의 정의
1-2. 인터넷 언론의 규정
① 정체성
② 주기성
③ 독자성
④ 독립성
1-3. 인터넷 언론의 분류
① 대안언론
② 언론사닷컴
③ 포털미디어
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