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선봉문학
1. 선봉작가 등장의 사회·문화적 배경 및 문화심태
선봉문학은 아방가르드(avant-garde)의 중국 번역이다. 제 2차 세계대전 종전 후인 1950년대에 프랑스에서 시작된 문예사조이다. 이 문예사조의 창작수법은 이야기전개에서 현실과 허구의 한계를 초월하여 현실과 허구가 함께 섞여 내용
Ⅰ. 서론
네오리얼리즘 운동에서 최고의 시나리오 작가로 꼽히는 세자르 자바티니는 열광적인 마르크시스트였고 최고의 감독으로 꼽히는 비토리오 데시카 감독은 독실한 카톨릭 신자였는데, 이 두 사람이 공동작업을 통하여 변증법적인 종합을 이루면서 그 시대에 빼어난 작품들을 만들었던 것이다
Ⅰ. 리얼리즘 시(사실주의 시)
시가 인간의 정신작용의 정수를 보여주는 예술의 한 양식이라는 점에 대해서는 별다른 이견이 없을 듯하다. 육체만의 인간을 상정할 수 없기에 정신이란 인간에게 필수불가결한 것이겠고 그러한 정신의 작용이 예술의 한 형태로 정착된 것이 시라고 말할 수 있겠다. 그러
소설은 침체 상태에 빠진 한 전기공장을 정상으로 회복시키기 위해 자원 부임한 치아오공장장이 갖가지 장애에도 굴하지 않고 공장의 개혁을 이루어나가는 모습을 통해, 4개현대화의 추진 과정에서 존재하는 저해 요소를 해부하면서 개혁의 당위성을 주장하고 개혁자들을 찬양했다. 이처럼 공업, 농업
▶상징주의의 특징
첫째, 기독교적인 종교관과 구신 사상 지상에 도래한 신의 왕국과 같은 종교관과 새롭게 쇄신된 기독교의 관점 속에서 존재의 근거를 찾아야 한다는 세기말의 종교 철학 사상으로서, 베르쟈예프, 세르게이불가꼬프, 메레쥐꼽스끼, 기삐우스, 민스끼들에 의해 주창되었으며, 그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