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를 그의 추종자들이나 다른 사람들에게 계시하고 예증하기 위해서이며, 마지막으로 세 번째는 청중들의 적개심을 없애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었다는 것이다.
이 같은 일반적인 사항을 염두에 두고 ‘용서하지 않는 종의비유’에 대한 특성과 그 문학적인 구조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
보통 산상수훈(山上垂訓)이라고 불리우는 마태복음 5~7장은 시편, 잠언과 더불어 가장 많이 읽혀지고, 사랑받는 본문 중에 하나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단히 심오한 내용을 담고 있어서 가볍게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본문이기도 하다.
마태복음의 핵심적인 메시지 중 하나가 바로 천국(天
비유에서 장애인을 초청함을 언급하심
죄와 관련되기 보다
하나님의 일과 영광을 나타내기 위한 목적 요 9:1-13,
고후 12:7-10 날 때부터 맹인 된 사람을 고치심,
사도바울 육체의 가시
장애인을 치유함으로 효과적인 복음증거 마 4:24-25 소문이 퍼지면서 허다한 무리가 좇음
(장애인 선교를 통해 일반
제1장 공관복음
(1)서론
처음 세 복음서를 공관복음(Synoptic Gospels)이라고 한 사람은 18세기 말엽의 독일 정경신학자인 그리스바흐(J. J. Griesbach)였다. "공관"(synoptic)이라는 단어는 "함께 본다"라는 뜻을 가진 헬라어 (synopsis)에서 유래된 것으로 그리스바흐는 마태, 마가, 누가가 예수님의 사역을 매우 유사
않아 지금은 신천지교인과 연결이 두절된 상태이다. 이를 통해 나와 같은 선의의 피해가자 나오지 않도록 하기 위하여 신천지교회의 허구성과 문제되는 점 현황을 나름대로 파악하여 이 레포트를 작성하게 되었다. 이 장에서는 신천지교회의 교리에 대한 실천적 접근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