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를 종말론적 예술로서 재해석합니다. 저자는 예배가 단순한 형식이 아닌, 신자 개인과 공동체의 영적 성장에 기여하는 심오한 행위임을 주장하며, 독자들에게 예배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본서는 예배를 둘러싼 다양한 신학적, 문화적, 역사적 맥락을 고려하며, 예배가 신앙 생활에서
예배미학은 예배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그 본질과 가치를 탐구하는 학문입니다. 이 학문은 예배가 단순히 종교적 의례나 행위를 넘어 인간의 영혼과 정신을 어루만지며, 신과의 깊은 관계를 형성하는 중요한 과정임을 인식하게 합니다. 예배미학의 탐색은 신학, 철학, 예술, 문화 등 다양한 분야와 교
신학”이라는 책을 발표했던 위르겐 몰트만은 기독교의 종말론적 사고를 부활신앙에서 재해석하고 기독교 신앙이 현대사회에서 가지는 “약속과 희망의 사고”를 강조했다. 몰트만은 다시 1972년에 “십자가에 달리신 하나님”을 출판하면서 전통적 기독교 신학을 사변적 신학이라고 비판하고 역사적
Ⅰ. 에두하르드 로제 (Eduard Lohse)
로제는 함부르크에서 태어나 독일 루터 교회에 속하였으며, 1949년에 신학박사 학위를 받은 후 1953년 마인츠대학에서 교수 자격을 얻어 킬대학과 괴팅엔 대학에서 교수로 가르쳤다. 1972년부터는 하노바 주 교회의 감독 및 족일 루터 교회의 감독 회장으로 재직했다.
주
예배당을 빌어 운영한다. 영신은 여기저기 부탁을 해서 기부금을 얻어 새 건물을 지을 계획을 세운다. 그러던 어느 날 주재소에 출두한 영신은 강습소로 쓰고 있는 집이 좁고 낡았으니 학생을 80명만 받고 기부금은 누구에게도 강요하지 말라는 주의를 소장으로부터 받는다. 무거운 마음으로 청석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