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사상』118집 (서울:한국신학연구소, 2002 가을),p. 39.
주5일 근무제와 관련하여 떠오르는 이슈는 바로 여가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구체적인 활용 그리고 건강한 여가프로그램의 진행일 것이다. 목표를 향하여 좌우를 살피지 않고 맹목적으로 성공을 일궈낸 ‘일하는 나라’에서 이제는 삶의 질
문학작품과 역사 철학 과학을 포함한 각종 교양-학술서적은 물론이고 교과서, 성서, 영화, 가요, 외교문서와 언론보도 및 세계지도자 등 저명인사들의 어록과 자서전, 인터넷 등에 광범위하게 발견되는 오역사례들을 소개하고 있는 책 『오역의 제국: 그 거짓과 왜곡의 세계 -역사와 사실을 왜곡하고 인
신학도(神學徒)로서 다소 낯선 주제인 ‘정보화(情報化)’와 ‘미래(未來)’에 대한 관심을 논문의 주제로 다루는 것은 어울리지 않는 일일 것이다. 하지만 분명한 확신은 앞으로 다가오는 미래사회는 분명 신학하는 자에게나, 목회하는 자에게까지 가장 중요한 질문을 던질 것이 분명하다는 것이다.
인명이나 지명은 그렇게 명명될 이유가 있다는 것임). 당시의 어원설은 신화 전설적 모티브 속에서 발전한 특징을 보이므로 어원은 종합적인 설화 속에서 발생하고 전개되었다고 볼 수 있다.
예.薯童 : 아명이 서동이라 하였는데, 그 도량이 커서 헤아리기 어려웠다. 항상 마를 팔아서 살므로 국인이 이
선교라는 개념을 정치적, 문화적인 경계를 넘어 유일하신 참 하나님을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그 말씀을 전하는 것이라고 정의할 경우 요나의 이야기를 제외하고 구약에서는 선교에 관한 내용을 거의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선교의 개념은 구약 성서를 통해 충분한 근거를 발견할 수 있는 보편주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