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근무제는 한국의 교회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들 중에서 시급하게 방향정립이 요구되는 과제이다. 2002년 5월 은행권을 중심한 금융노사가 주5일 근무제를 7월부터 시행할 것을 결정한 후에 정부와 재계 그리고 노동계를 중심으로 주5일 근무제에 대한 첨예한 입장들이 대치 혹은 조정되어지면
대한 필자의 생각과 함께 개혁주의적 관점으로 이 글이 우리에게 주는 영향력이 무엇인지에 생각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주5일근무제에 대한 개관
주5일근무제에 대한 규정은 주당 44시간의 규정을 40시간으로 개정함으로 오는 근로현상으로 주당 평균 노동시간에 있어서 한국이 선진국들에 비해
교회인 신천지교회가 사회에 많은 무리를 일으키고 있어서 기독교회에 있어 큰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교회에 집중적으로 침투하여 교인들과 안면을 익하고 친해지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하나님교회의 교리를 주입시켜 영생할 수 있는 진정한 단체가 신천지교회라 하면서 교회신자를 빼앗아
일 자체가 하나님 앞에서 두려운 것이기 때문이다.
필자가 그 동안 안식교의 교리들을 비판해 오는 동안에 수도 없는 역공을 받았는데, 최근에는 안식교로부터 묵과할 수 없는 도전들이 있었다. 그 중 하나는 안식교와 정통교회의 차이는 장로교와 감리교, 침례교 정도의 차이라는 것이며, 또 하나는
대한 교인들의 관심 등이 그 예들이다.
2. 예배에 대한 분석
예배에 대해서 수많은 한국교회의 목회자들이 다양하게 이해하고 있고 또한 개교회에서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다. 예를 들면 전통적 예배 「묵도-개회기원-예배찬송-교독문-신앙고백-찬송-기도-성경봉독-찬양대-설교-찬송-헌금-교회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