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랍지방에서 널리 인정되고 있는 기원설이라고 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처음 두 기원은 언어학적 근거에서는 받아들이기 어렵다. 이 같은 편견의 이유는 다음 정의에서 잘 나타난다. <수피는 하느님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순수한 상태로 갖는 자> 이거나 <수피주의는 ‘순수함 때문에 선택되어지는 존
아랍문학의 시기로 구분한다. 특 히 아랍 민중이 오토만제국 지배 기간 동안의 지배 체계인 봉건제도에서 벗어나고 새로운 중산층의 신장과 더불어 아랍 의 독립을 요구하는 민족적 각성과 의식이 표출되었던 1919년 혁명은 문학사적으로도 현대 아랍문학의 출발 시점으로 간주 한다. 이 운동에는
· 수피즘의 기원
이슬람에서의 신비주의, 더 정확히 말해서 이슬람에서의 신비주의, 더 정확히 말해서 수피즘의 기원을 밝히기 위해 그 동안 수많은 학자들이 저마다의 연구를 통해 다양한 견해를 제시했지만 아직 확실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다. 서구 학자들을 비롯한 대부분의 비무슬림 학자
1. 서론
유럽 남서쪽에 위치한 스페인과 포르투갈 지역을 아랍인들은 알-안달루스라고 부른다.
따리끄 빈 지야드가 안달루스를 정복한 이래 안달루스는 아랍세계로 편입되어 약 800년 간
유럽에서 아랍의 문화를 활짝 꽃 피운 지역으로 발전하였다. 안달루스는 지리적으로 유럽의 서 남부에 위치하
수피즘이란...
윌리암 잉게는 그의 유명한 저서인 [기독교 신비주의]에서 “종교적 신비주의란 영혼과 자연 속에서 살아 계신 하나님이 존재를 인식하려는 시도 혹은 좀 더 일반적으로 사상이나 감정 속에서 영원 속의 순간과 순간에서 영원의 내재를 인식하게 되는 시도라고 정의될 수 있다”고 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