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학등이 있으며 언어학을 연구하는 방법으로는 음성학, 음운론, 문법론, 의미론, 방언론, 계통론, 문자론, 통사론 등의 방법이 있다.
언어학은 근현대에 이르러 급속도로 성장해온 학문으로 전통적인 문법, 수사학, 논리학뿐만 아니라 인류학과 고대 또는 현대언어와 뿌리를 같이한다.
아랍어학
언어를 연구하는 것도 아니다. 사회언어학은 종합적 과학으로서 언어학과 사회학의 교차적인 결합으로 이루어지면서도 어디까지나 언어학인 것이다. 사회언어학은 일반 언어 즉 자연 언어를 연구하는 것이 아니라 특수 언어 즉 사회의 언어를 연구하며 방법론에서는 언어학적 범위를 벗어나 사회학의
아랍어가 이집트에서 읽고 쓰기에 사용되고 있다는 점이다. 현대 표준 아랍어는 뉴스 보도와 같이 준비된 원고를 낭독할 때를 제외하고는 구어로 거의 사용되지 않으며, 읽고 쓰기에만 사용되고 있다.
교양 구어체 아랍어에 대해 바다위는 교육받은 사람들이 산전에 준비된 원고 없이 중대한 토론을
사전적 의미는 공통어나 표준어와는 다른 ‘어떤 지역’의 특유한 단어나 언어적용법을 말한다.
일반적으로 사투리라고 불리나 이 단어는 표준어와 비교해 비하된 개념이므로 언어학 용어로 쓰이지 않는 것이 보통이다. 이에 비하여 언어학적인 방언이란 한 언어가 분지적으로 발달하여 몇몇 개의
언어가 완전히 성문화되기 이전 구어체의 언어로서 아라비아 반도 이외의 지역에 지나치게 노출되어 문제점이 발생하였다. 비 아랍어 사용 민족들은 단순히 ‘샤하다(ﺓﺩﺎﻬﺷ Shahadah)’ 이슬람교에 입교하면서 행하는 종교의식으로, 증인들 앞에서 “알라 외에는 신이 없고 무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