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를르 마을
(1) 아를르는
흔히 아를르를 ‘고흐의 숨결 위, 프로방스 지역의 따스한 햇살과 더불어 덧칠해진 로마시대 유적’이라고 말한다. 로마시대에 세워진 아를은 프랑스적 요소와 더불어 로마의 흔적 또한 많이 남아있는 도시이기 때문이다. 고대뿐만 아니라 로마네스크 같은 중세 유럽 문
고흐, 고갱 세 명만을 가리키는 경우도 있다. 세잔느는 인상주의의 작품이 물체의 형태가 불꽃 속에 용해되어 공간 표현이 애매해지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물체의 실제감과 고전적 작품의 견고한 화면 구성을 구해서 입체파에의 길을 열었다.
Ⅱ. 후기인상주의(후기인상주의미술)의 형성
1. 사회적
서양미술에서 19세기 후반부터 20세기 초까지는 다른 어느 시대보다도 근본적인 변화가 일어난 시기였다.
인류의 진보와 과학기술에 대한 신념은 유럽의 근대사회를 규정짓는 이념체계로 18세기 후반의 계몽주의 철학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러한 철학적 기반아래 진보사관, 합리주의, 개인중심의
프로방스는 지중해성 기후를 띄고 있다. 여름의 3~4개월 동안 거의 비가 내리지 않아 습도가 낮고 완전히 건조하다. 이것은 사하라 사막으로부터의 난기단이 중앙고지를 형성하여 대서양측에서 불어오는 습한 저기압을 막아내기 때문이다. 또한 프로방스는 연중 내내 강한 태양이 내리쪼이는 곳으로 유
자랑하기도 했다. 비범한 능력과 야심, 그리고 카리스마적 기질을 겸비한 그는 자신이 살고 있던 17세기 바로크시대의 사람 바로크인 자체였다. 그렇기에 우리 조는 그가 온 열정을 쏟아 부었던 조각 작품들을 살펴보면서 베르니니만이 갖고 있는 조각의 아름다움과 섬세함을 느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