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니니는 조각가로 활동한 아버지 슬하에서 유복하게 자라나고, 교황과 추기경의 후원을 받음과 동시에 많은 이들에게서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기도 하였다. 또한 요절한 ‘천재’ 예술가가 많은데 비해 베르니니는 9명의 자식과 함께 80년의 긴 생을 마감하는 순간까지도 모두의 축복 속에서 생을 마
베르니니는 로마의 바로크 양식 현성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인물이었다. 그는 건축가로서 뿐만 아니라 조각가로서도 유명하며 특히 그는 그 시기의 예술적 이상이었던 여러 예술 분야를 조화롭게 융합하여 포괄적인 예술을 창조했기 때문에 17세기 사람들로 부터 현실적으로 완벽하게 이상화된 인물로
Ⅰ. 개요
바로크에는 모티프의 다양성의 경향, 축적과 좌우병렬의 경향이 따라와야 할 것이다. 그러나 실제로 바로크 예술은 어느 작품에서나 집약과 종속의 의지를 보여준다. 이런 점에서 바로크 예술은 르네상스의 고전주의적 예술의 계속이라고 할 수 있다. 초기 르네상스 때부터 시작된 통일과
조각미를 탐구하고, 기념비성 속에 신선한 정취를 담은 독자적인 작풍을 세웠다.
《마이클 잭슨과 버블》
그의 특징은 건축적인 구성과 양식에의 복귀였다. 이것은 오랫동안 건축의 지배하에 있던 조각에 근대예술로서의 자율성을 부여한 로댕이 건축과 결별하면서 잊고 있었던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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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건축가 베르니니란?
베르니니[Bernini, Gian Lorenzo]는 이탈리아 바로크 시대의 가장 위대한 조각가이자 건축가·화가·극작가로 활동했던 인물로, 바로크 조각 양식을 창조하고 크게 발전시켜 미술사에서 바로크 조각의 독보적인 존재로 거론되며, 건축가로써도 큰 업적을 남긴 인물이다. 하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