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으로 문학에서의 이성, 형식의 완전성, 언어의 순수성을 존중했다. La Fontaine 역시 이와 마찬가지로 ‘자연’과 ‘고대인’이라는 두 가지 본보기를 설정하였으며,l 자연은 그리스인과 로마인들만큼 훌륭한 통역자를 가져 본 일이 없기 때문에 그들을 모방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보았다.
♤들어가며
제 2차 대전 후 60-70년대에 미국의 전위연극 운동계에서 나타난 환경연극의 흐름에 관한 자료를 찾기는 쉬운 일이 아니었다. 비교적 최근의 경향이기 때문에 그에 관한 자료도 많지 않았고, 환경연극을 비중 있게 다루며 출간된 도서도 별로 없었다. 현재 우리 나라에서는 일반 사람들 사
Ⅰ. 서론
문학은 인간학이다. 인간의 모든 행위를 가장 총체적으로 다룬다는 뜻에서 이 말은 정당성을 지닌다. 따라서 이상적인 인간상을 창조하는 작업이 곧 창작의 직능이다.
세계사는 이상적 인간상을 창조하기 위하여 시대마다 새로운 가치관을 창출해 냈다. 고대인은 현자적 인간상을, 중세인
Ⅰ. 개요
몬테베르디는 페리에 비하면 훨씬 뛰어난 음악가였다. 그는 그때까지 있어 왔던 여러 가지 음악 형식들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줄 알았을 뿐더러, 새로 생겨나는 음악들에도 늘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몬테베르디는 힘을 모아 작곡에 임했고, 그래서 오페라 역사에서 첫 걸작품이 만들어 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