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가였다. 그는 그때까지 있어 왔던 여러 가지 음악 형식들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줄 알았을 뿐더러, 새로 생겨나는 음악들에도 늘 관심을 기울이고 있었다. 몬테베르디는 힘을 모아 작곡에 임했고, 그래서 오페라 역사에서 첫 걸작품이 만들어 졌다. 1607년에 나온 <오르페오>이다. <오르페오>이야기도
오페라는 이러한 상황을 "재해석"하는 방식으로 이해되었다. 현재 다프네는 전해지지 않는다. 페리의 그 후 작품인 1600년경에 작곡된 에우리디체가 현재 전해지는 가장 오래된 작품이다. 현재 정식으로 상연되는 초기 오페라의 대표적인 작품은 클라우디오몬테베르디의 오르페오이며, 이는 1607년 만토
오페라의 프랑스양식을 확립하였다.
영국에서는 퍼셀이 오페라를 작곡하고, 독일에서는 슈츠가 작곡을 시도했으나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오페라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글루크는 빈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1762) 이후의 작품을 가지고 극과 음악의 통일이라는 점에서 오페라의 대개혁을 이
2. 철학의 한 분야로서의 음악미학
음악미학은 예술의 본질, 예술의 체계, 예술적 아름다움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사유와 통찰로 접근했던 <철학적 미학>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다. 역사적으로 볼 때 많은 철학자들은 다양한 예술이론을 확립하여, 각각의 시대를 대변하는 예술정신을 보여주었는데,
제작을 담당하였다. 이 두 작품이 성공을 거두자 비슷한 작품들이 잇달아 발표되면서 피렌체로부터 이탈리아 전역에 보급되어 오늘날 오페라의 기원이 되었다.
다음에 오페라는 베네치아에 보급되어 번창하였으며 베네치아악파의 작곡가 몬테베르디는 오페라의 극적 성격을 높였다. 이 도시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