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는 힌디어 ‘아바따르’에서 맨 끝의 ‘르’발음이 탈락된 형태이다. 이처럼 고대 인도에서는 땅으로 내려온 신의 화신을 지칭하는 말로 사용되었으나, 인터넷 시대가 열리면서 3차원이나 가상현실 게임 또는 웹에서의 채팅 등에서 자기 자신을 나타내는 그래픽 아이콘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되
아바타와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자신의 개성이 드러나도록 꾸밀 수 있다. 그리고 링크 기능을 통해 내 '미니룸'에서 다른 사람의 미니홈피로 이동을 할 수 있어 친밀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네이트온' 이라는 메신저 프로그램을 통해 연계도 되어있고 핸드폰으로 쉽게 접속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아
집단이다. 이들은 새로운 변화나 다양성에 있어서 열려있는 사고를 지닌 집단이며, 적극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하기 때문에 이들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및 제품이 수용되고 이에 대한 정보가 확산된다.
3) 온라인 구전이 구매에 미치는 영향
긍정적인 메시지보다 부정적인 메시지의 파급효과
Ⅰ. 개요
기업의 역량이 신제품 개발의 성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에서 Day & Wensley(1988)는 기업의 경쟁력 원천(source of advantage)이 제품차별화의 포지션상의 우위(positional advantage of product differentiation)를 가져오고 이것은 다시 신제품의 매출, 이익, 시장점유율 등의 상대적 성과에 영향을 준다는 연
연구한 것이 있다. 연구결과 청소년에게 있어서 애착은 그들의 행동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애착 이론에 근거하면 불안한 청소년들은 두 가지 감정을 지닌 채 혼란을 겪고 있다. 예를 들면, 그들은 상대에 대한 폭력, 가해, 또는 극단적 감정 대립을 보이면서도 자신과의 관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