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
중국의 정치적 변화와 영화 특성
1. 중국영화의 역사
1) 개념
중국영화라는 말을 서구에서 수입했거나 서구의 영화를 모방한 영화가 아니라 중국 내에서 중국인들에 의해 제작된 중국식 스타일의 영화라는 뜻이다. 19세기 말 서구 영화가 소개된 이후 중국의 영화인들은 자신들의 힘으로 중국식의 영
홍콩영화에 끌어들인 공로가 있다. 특히 장만옥과 여명이 주연한 <첨밀밀 甛密密>(1996)은 홍콩에 온 중국인 남자와 여자의 운명적인 사랑을, 홍콩과 미국을 오가며 순환론적 구성으로 담아낸 그의 대표작이다. 진가신은 종래의 홍콩영화의 과장된 스타일을 지양하고 탄탄한 이야기를 매끈한 감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