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2) 영화 줄거리
1930년대의 푸꿰이(福貴)는 지주계급-유한족속이다. 하루 종일 도박판에
영화의 서사틀을 삼은 것이 장이머우영화의 창작 특징이라고 한다면, <인생>은 그 특징에 있어서 하나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이머우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속의 남자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
감독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0년에는 제4회 아시아 필름 어워드 공헌상을 수여 받았다. 그는 영화 외에도 오페라작품을 연출하였는데 1997년엔 이태리 피렌체 극장에서 푸치니의 오페라 <투란도트>를 연출한 이후, 1998년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
중국의 공산화과정과 그 후에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 것은 거의 처음이 아닌 가 싶다. 지아전의 인생은 중국의 공산화가 이루어지면서 여러 가지 많은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고, 그녀의 체험을 통하여 그 시대의 중국사를 간접적으로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여기서 만약의 상황을
영화시장의 몰락을 가져왔다. 이 시기에 만들어진 영화 중에서 ‘인생’은 국내에서도 꽤 알려져 있으나 나는 제목은 들어보았으나 이전에 본적은 없었다. 2시간 10분 정도의 분량으로 된 이 영화는 짧은 시간이지만 인생의 희노애락을 적절하게 느낄 수 있으며, 이것을 보고 지금까지 살아온 나의 인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