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2) 영화 줄거리
1930년대의 푸꿰이(福貴)는 지주계급-유한족속이다. 하루 종일 도박판에
Ⅱ. 장이머우감독의 영화 <인생(活着)>
1. 영화인생
1) 감독소개
중국 시안 출생으로 첸 차이거와 함께 중국 5세대 감독으로 꼽히는 영화감독이다. 어린 시절 문화혁명으로 방직공장, 농촌에서 오랜 세월을 보내다 1978년 베이징영화학교 촬영과에 입학하면서 영화인으로서의 길을 가게 되었다. 졸업
이의 죽음이 가져다주는 그 비극성은 농도가 한층 짙어진다고 할 수가 있다.
≪ … 중 략 … ≫
Ⅱ. 장이머우(???) 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주인공 푸꿰이(福貴)와 지아전(家珍)이 중국현대사의 주요 사회정치적 사건/상황에 직면하여 어떠한 태도를 취하고 어떻게 살아갔는지를 분석, 기술
영화의 서사틀을 삼은 것이 장이머우영화의 창작 특징이라고 한다면, <인생>은 그 특징에 있어서 하나의 전환점이 되는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장이머우감독의 영화 <인생(活着)>을 보고 “영화 속의 남자 주인공 푸꿰이(富貴)의 태도가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
중국 자금성 특설무대에 주빈 메타가 지휘하는 <투란도트>를 다시 무대에 올려 화제를 모았다. 장이모의 초대형 오페라 <투란도트>는 2003년 5월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에서도 펼쳐져 큰 갈채를 받은 바 있다.
2) 영화 줄거리
1930년대의 푸꿰이(福貴)는 지주계급-유한족속이다. 하루 종일 도박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