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PC 로부터 MP3 플레이어에 이어 휴대폰으로 사업영역을 이전해 나가면서, 아이튠즈라는 서비스를 유선에서 무선 기반의 휴대폰 플랫폼으로 변화시켜 나가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펼쳤다.
특히 아이폰은 아이팟 터치의 경우에서와 같이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유효 적절한 결합으로 소비자를
아이폰(iPhone), 아이패드(iPad), 아이팟(iPod), 애플 TV(Apple TV), Xserve,소비자 포트폴리오(portfolio)와 전문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MacOS와 iOS 운영체제, 아이튠즈 스토어(iTunes Store)를 통한 제 3의 디지털 콘텐츠(digital contents)와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액세서리(accessories), 서비스, 지원 시스템 등을 갖추고 있다
소비자 만족도가 상당히 상승할 것으로 보임
- 2G 아이폰 출시
2007년 1월 9일 처음 공개된 아이폰은 세상의 이목을 집중시킴
당초 아이폰은 아이팟 디자인을 흉내 냈을 것으로 예상됐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예상과는 전혀 달리 ‘전면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새로운 UI(User Interface)가 적용된 혁신적
한 것이 아이폰이 인기를 끈 가장 큰 이유.
삼성은 전통적으로 하드웨어 제품 개발에만 집중 하였으나 애플은 아이폰아이팟 등 제품 개발 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앱스토어를 통해 소프트웨어 사업도 육성 시킴.
아이팟과 아이폰 등 애플 제품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했다.
아이튠즈를 이용, 아이폰 메뉴에서 직접 3G 네트워크 혹은 Wi-Fi를 경유하여 소프트웨어의 다운로드가 가능. 무료/유료 어플리케이션이 있다.
New and Noteworthy, What’s hot, Staff Favorite,
Top chart(무료앱, 유료앱),19개의 어플리케이션 카테고리로 구성
어플리케이션 스크린샷, 소비자 별점, 소비자 리뷰,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