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도 존재하는 것이 사실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그런 여러 가지 경영 중에 하나를 잘 이행하고 있는 모범 기업을 선정하여 분석하고자 하여, 현재 한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독서 경영’을 선택하였고, 이를 잘하고 있는 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이메이션 코리아(Imation Korea)’에 대해 분
기업이었고, 이어 한국 전자업체들은 특허권을 무기 삼아 MP3플레이어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아이리버는 2000년대 초반 대한민국 10대, 20대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아이리버 제품을 들고 다녔다. 더불어 아이리버가 큰 성공을 했던 “미키마우스MP3”는 큰 성공을 거두면서, 다
기업들 자신만의 일관성 있는 디자인을 가진 브랜드들이 유명브랜드 로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최근 들어 모바일 기기도 시계, 액세서리와 같이 하나의 패션 아이템으로 인지되고 있다. 과거에 누가 봐도 아이리버 MP3임을 인지 할 수 있었었을 때처럼 디자인을 일관적으로 유지하려는 전략으로
■ 선정이유 : “계획되어진 성공! 넥슨.” ● 게임 산업이 성장하고 시장이 팽창함에 따라
게임 비즈니스에서 마케팅 및 유통의 역할은
나날이 중요
●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나라’
상용화(1996년)
● 국내 최고의 게임개발 기술 / 우수한 게임 유통
● 끊임없이 새
II. 아이리버 침체 전 SWOT
-우수한 디자인
- 기술력
-확실한 A/S를 통해 소비자의 신뢰 확보 -해외 인지도 부족
-중소기업이라 자금 확보가 어려움
-대기업에 비해 인지도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고가격정책 유지
-무리한 해외 법인 설립
-mp3 시장의 폭발적인 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