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서론
현대 사회에서 소비자들의 취향과 소비 행동은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주요 원동력 중 하나는 소비자들의 감성과 추억에 대한 열정입니다. 특히, 최근 몇 년 동안, 어린 시절의 즐거운 순간과 추억을 다시 떠올리고자 하는 욕구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
아트슈머(ART+conSUMER)'의 적극적 참여 유도
④ 내부고객관리: 조직 구성원들에게 창의력 제고 및 혁신동기 부여
⑤ 평판마케팅: 진정성 있는 예술 후원으로 기업 이미지 제고
유명 아티스트와 공동으로 제품을 디자인하거나 기존의 예술작품을상품에 융합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
- 제품과 예술이
아트를 통해 볼 수 있는 이점
기술의 발전은 늘 예술의 패러다임을 바꿔왔다. 영화에서 TV, 비디오에서 컴퓨터에 이르는 뉴미디어 발전은 전통적인 순수 예술에 막대한 영향을 주면서 새로운 형식의 작품과 전에 없던 표현 양식을 가능케 한 것이다. 영화 역시 뉴미디어의 영향으로 격렬한 변화를
예술의 상호관계
1. Positive - 미디어아트를 통해 볼 수 있는 이점
기술의 발전은 늘 예술의 패러다임을 바꿔왔다. 영화에서 TV, 비디오에서 컴퓨터에 이르는 뉴미디어 발전은 전통적인 순수 예술에 막대한 영향을 주면서 새로운 형식의 작품과 전에 없던 표현 양식을 가능케 한 것이다.
1. 독일의 박람회와 전시회 개관
● 박람회와 전시회의 개념 구분
박람회에 대한 명칭은 다양하며 그 개념도 구분하기엔 어려움이 많다. 다만, 오늘날 박람회를 주로 경제적인 관점으로 정의하기 때문에 전시회도 마찬가지로 경제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경제적인 전시회는 산업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