것을 주장했다. 또한 그는 이런 이상적인 사람을 '초인'(Übermensch)이라고 불렀는데, 이 초인이 인류를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보았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인종차별주의자였던 그의 여동생 엘리자베스가 다르게 해석하여, 히틀러가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했다.
니체는 초인이
2.2. 《비극의 탄생》과 디오니소스
2.2.1. 디오니소스적인 것
니체는 《비극의 탄생》에서 그리스 비극의 발전은 아폴론적인 것과 디오니소스적인 것의 이중성과 결부되어 있다 고 주장한다. 아폴론적인 것과 디오니소스적인 것은 꿈과 도취라는 서로 분리된 예술세계를 상징한다. 즉, 아폴론의 세계
아폴론적 예술과 디오니소스적 예술에 관한 음악미학을 자세히 알아보고 그로 인한 니체의 음악과 언어의 관계에 대한 논의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나아가 이러한 니체의 음악미학이 현대 대중음악에서 어떠한 한계점을 가지는지 알아보고, 니체의 음악미학이 현대 대중음악에 어떠한 의의가 있는지
아폴론적 예술과 디오니소스적 예술 두가지로 구분하였다. 아폴론적 예술에는 조형예술(조각)과 서사문학이 속하며, 디오니소스적 예술에는 비조형적 예술인 음악과 서정문학이 속한다. 니체는 아폴론적 음악은 그 자체로 모순이며 디오니소스적 음악이야 말로 아폴론적 음악보다 한 차원 높은 진정
아그네스
아그네스는 독서를 취미로 하며 조용한 성격을 가져 케이트 다음으로 지적인 모습을 하고 잇으나 한편 남자에 대한 갈망 ( 개리를 좋아함 )이 내적으로 숨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춤으로써 자신의 절제 ( 동생의 남편을 좋아한다는 것에 대한 절제 )를 벗어난다.
로즈를 특별히 생각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