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들은 엄격한 사회 규율 속에서 거대한 정부와 기업 조직에 억눌려 있다가 광장으로 분출되며 이를 축제처럼 즐긴다고 볼 수 있다. 디오니소스의 로마신 이름을 딴 박카스 축제가 기존 체제에 대한 전복과 윤리에 대한 저항의 대표적인 상징임을 미루어 보았을 때 디오니소스적 도취는 일상성을
사회적 심각성을 인식하고 부부간의 적응증진과 이혼방지를 위한 예방교육 및 상담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킨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사회의 변화와 시대적 요구에 맞춰서 서구 국가들에서는 일찍이 결혼 전 상담과 이혼 전 상담, 결혼예비교육, 부부상담과 부부치료,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들에 힘을
사회적 심각성을 인식하고 부부간의 적응증진과 이혼방지를 위한 예방교육 및 상담프로그램을 활성화시킨 덕분인 것으로 분석된다.. 사회의 변화와 시대적 요구에 맞춰서 서구 국가들에서는 일찍이 결혼 전 상담과 이혼 전 상담, 결혼예비교육, 부부상담과 부부치료, 부부관계 향상 프로그램들에 힘을
비판보다는 맹목적인 시비와 부정적인 여론몰리, 사회통합을 저해하는 언론보도 등으로 본격적인 야당지로서의 면모를 보여 왔다.
그리고, 동아일보는 일제강점기 친일논란에도 불구하고 조선일보와는 다르게 70~80년대 군사독재정권에 맞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았던 적이 있었다. 동아일보 기자들이
한국은 ‘주도적 역할’의 실종이라는 비판이 제기되었다. 이명수「북핵문제와 우리 정부의 대응」2008, 한국동북아 논총 제 48집 p339-340
2003년 4월23일 북경에서 열린 미북중 3자회담이 이루어졌고, 3자회담 이후, 한국과 일본의 참여가 필수적임을 강조되어졌으며, 북한의 요청으로 러시아가 참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