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원
악이란 자연적인 척도, 형식, 질서의 부재 이외 아무것도 아니다. 악의 본질은 ‘부패한 본질’이다. 그러나 그것이 부패되었을 때라도 자연적인 것으로 남아 있는 한 선하다고 할 수가 있다. 부패한 본질이 부패하지 않은 본질보다 더 선할 수가 있다. 이 말은 지금까지의 논술과는 모순되는 것
Ⅰ. 서론
1. 산 생태계의 중요성
우리나라는 빠른 경제 성장에 힘입어 빠르게 도시화가 진행된 나라이다. 도시화가 진행됨에 따라 사람들이 대부분 도시에서 살며 집 근처에서 자연을 접하기가 힘들어졌다. 그러나 삶의 수준이 향상되면서 자연의 중요성이 부각되었고 자연을 찾는 사람이 증가했다
악한소설
인디언 신화에 보면 악한이 신처럼 신성하게 표현된 것이 있는데, 이는 선사시대에도 이러한 악한의 유형이 존재했다는 사실을 암시한다. 그리스 신화의 신들 중에 ‘뜻밖에 귀한 물건을 얻는 신’인 헤르메스 Hermes는 도둑이면서 상인, 하인, 연설가였으며, 마음씨 고약한 인물로 어렸을 때
Ⅰ. ‘사씨남정기’ 이해하기
‘사씨남정기’는 <구운몽>과 함께 서포 김만중의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가정소설이다. 숙종 15년에서 18년 사이에 쓰여진 국문소설이며, 중국을 배경으로 한 일부다처주의 가정에서 벌어지는 비극을 소설화한 것이다. 권선징악의 교훈적 의미를 강하게 주입한 이 소설은
근원 kollektiven Ursprung을 가진다. 다시 말해서, 민족이 전체로서 동화의 창작에 관여한다. 낭만주의자들을 비롯하여 마르크스주의적 동화연구자들이 이 이론을 지지한다. 이 이론은 요한 고트프리트 헤르더 Johann Gottfried Herder가 자신의 저서인 「히브리어 문학의 정신에 대하여 Vom Geist der hebräischen Po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