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건축적 특징
안도다다오 교토 태생의 그는 전직 권투선수였으며, 정규 건축교육을 받지 않고 독학으로 지금의 위치에 다다르게 되었다. 그는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의 수상으로 세계적인 건축가가 되었다.
건축철학
그의 건축에서는 동양적인 건축미학이 전개되었고 빛이
서있다. 좁은 진입구를 지나 원호의 벽을 따라 상승하고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돌연히 전개되는 매우 드라마틱한 공간을 체험 할 수 있게 된다.
대담한 출입구, 극적인 빛과 물의 효과,대담한 계단,
지하로 확장된 공간 등이 세련미를 더해준다.
‘안도타다오 건축물의 집대성’ 이라고 불린다.
안도의 해답으로 표출되어 나타내어 지는 것이 바람의 교회, 물 위의 교회, 물의 절, 빛의 교회 등이 있다.
“전통적인 일본의 해석을 따르면, 건축은 항상 자연과 하나였고 자연이 유기적인 형태로 존재하는 것처럼 어느 순간에 자연을 분리하고 고정하려는 시도이다. 일본인의 자연관은 자연의 소재
Ⅰ. 개요
일본의 건축은 신사(神社) 건축이 대표적이다. 그것은 대륙에서 전해진 사찰 건축에 비하면 간소한 구조이며, 나무로 만들고, 직선적 ․평면적이면서도 세련된 감각을 존중하여 우아하나, 모양의 아름다움보다는 정신적인 고매함을 나타내려고 하였다. 그리고 건축은 자연과의 융화에 마
안도다다오 Tadao An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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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도다다오는 일본의 세계적인 건축가로, 특징적인 건축과 극적인 이력이 유명합니다.
그는 전문적인 건축 교육을 받은 적이 전혀 없으며, 전직 권투선수이기도 했습니다.
'르 코르뷔지에'의 작품을 보고 흥미를 느껴 독학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작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