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작품을 보고 흥미를 느껴 독학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작품 스타일
그의 작품은 노출콘크리트와 정갈한 디자인,
일본적인 긴 동선 설계로 정리 될 수 있습니다.
단순하기 이를 데 없는 디자인이지만,
이루 말할 수 없는 독특한 공간감을 가지는 것이
그가 만든 건축물의 특징입니다.
건축가들 그룹으로 1960년대 후반에서 1970년대 중반에 활동했던 뉴욕 파이브를 들 수 있다. 그들은 기존의 반(反) 모더니즘 운동이 지나친 상업주의 경향을 보이며 혼란스러운 방향으로 나가는데 대한 반발로 1920년대 상징적인 백색 추상, 특히 르 꼬르뷔제의 주거 건축을 중심으로 한 모더니즘 부활 자
2) 건축적 특징
안도다다오 교토 태생의 그는 전직 권투선수였으며, 정규 건축교육을 받지 않고 독학으로 지금의 위치에 다다르게 되었다. 그는 건축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프리츠커상의 수상으로 세계적인 건축가가 되었다.
건축철학
그의 건축에서는 동양적인 건축미학이 전개되었고 빛이
우리는 행복을 찾기 위해 늘 앞으로 나아간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 말은 즉 살아가고 있는 현재가 불행하다고 여기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현재에 내가 불행하기에 행복을 계속해서 갈망하는 것이다. 책이 말하는 것처럼 현재에 내가 행복하길 원한다면 당장이라도 행복할 수 있다. 이제는
건축가 및 건축물들에 대해 조사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모더니즘 건축에서는 건물의 기능을 건축의 최고 가치로 여겼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에서는 그러한 관점에서 벗어나 기능이 아니라 외관, 내부환경 등의'다른 요소‘들 또한 중요시하는 모습들이 눈에 띈다. 기능주의적인 관점이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