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주의의 특징
첫째, 기독교적인 종교관과 구신 사상 지상에 도래한 신의 왕국과 같은 종교관과 새롭게 쇄신된 기독교의 관점 속에서 존재의 근거를 찾아야 한다는 세기말의 종교 철학 사상으로서, 베르쟈예프, 세르게이불가꼬프, 메레쥐꼽스끼, 기삐우스, 민스끼들에 의해 주창되었으며, 그 이
▶상징주의의 특징
첫째, 기독교적인 종교관과 구신 사상 지상에 도래한 신의 왕국과 같은 종교관과 새롭게 쇄신된 기독교의 관점 속에서 존재의 근거를 찾아야 한다는 세기말의 종교 철학 사상으로서, 베르쟈예프, 세르게이불가꼬프, 메레쥐꼽스끼, 기삐우스, 민스끼들에 의해 주창되었으며, 그 이
1925년에 무성영화로 제작되어 지금까지 촬영기법의 빼어난 교과서로 활용되고 있는전함 포템킨은 50여 년이 지난 후인 1976년 소련영화기금과 세르게이 에이젠슈테인 박물관의 협찬을 받아 새 필름으로 재생될 정도로, 전세계 영화평론가들에 의해서 항상 가장 위대한 영화로 손꼽혀 오는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1932-1986)
“오직 감독이 사물에 대한 자신의 시각을 드러냈을 경우에만, 즉 일종의 철학자가 되었을 경우에만 감독은 비로소 예술가인 것이며 영화는 영화예술이 될 수 있는 것이다.”
“영화만이 진정한 시간의 예술이다. 필요 없는 부분을 깎아내 버리고 깊이 간직할 만한 가
안드레이 타르코프스키 <이반의 어린 시절> 감상문
목 차
Ⅰ. 서
Ⅱ. 초현실-꿈으로 나타난 현실세계
Ⅲ. 영화에 나타난 물에 대한 이미지
Ⅳ. 주인공 이반
Ⅴ. 결
참고문헌
김용규. 타르코프스키는 이렇게 말했다(p21∼71). 이론과 실천
최영철. 영화-감독의 미학(p143∼164). 한국학술정보
안드레이 타르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