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성을 잃어갔다.
악기의 소리도 커지고, 악기 편성도 더 거창해졌는가 하면, 음악의 내용도 더 거칠어지고 억세어지고 자극적이 되어갔다. 독자 여러분 중에는 의문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오늘날 우리가 대하는 바로크 음악, 그러니까 바하나 헨델, 비발디 같은 사람들의 음악을 들으면 거
봄' '여름' '가을' '겨울' 의 각 첫부분에 프로그램이 되는 소네트가 걸려 있는데 악식으로서는 모두 3악장의 협주곡이며, 편성은 독주 바이올린과 현악 합주와 콘티누오입니다.
비발디가 40세 전후였던 시기에 만들어졌을 것으로 추정되는 이 작품 ‘사계’는 1725년 경 네덜란드의 암스테르담에서 출판
사계로 불리게 되었다.
봄
(1악장)
경쾌하고 즐거운 곡이 흐르다 중간에 폭풍이 몰아치듯 음이 빨라지다가 다시 부드럽게 되돌아온다. 음의 강약이 다양하게 섞여 자연스럽고 활기찬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봄이 와서 기뻐하는 사람들과 새들의 모양이 밝게 묘사되어 있는 작품으로 악보에는 다음
●비발디
① 사계중봄 1악장
② 겨울 2악장
비발디의 ‘사계’는 굉장히 익숙한 곡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봄, 여름, 가을, 겨울의 4계절의 특징을 묘사한 음악으로 가장 대표적인 곡이다. 계절마다 3악장으로 구분해 놓았다. 그 중에서 봄과 겨울을 들었다. ‘봄’은 마치 숲속에 와 있는 듯한,
기초를 배웠다.1693년 수도사가 되고, 10년 후에 사제로 서품되었다. 1703∼1740년에는 베네치아 구빈원(救貧院) 부속 여자음악학교에 바이올린 교사로 근무하며 합주장·합창장을 역임하였는데, 그 동안 학생들을 위하여 작품을 많이 만들어 학교 관현악단에서 발표하는 등 활발한 음악활동을 하였다.